청년취업사관학교, 한번에 정리하기
300x250
청년취업사관학교는 어떤 곳일까요? 저는 청년취업사관학교라는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때, 뭐 하는 곳이지? 교육하는 곳인가? 아니면, 특정 분야의 교육만 해서 취업을 시키는 학교인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때 마침 서울시에서 홍보 포스트를 발송했더군요. 제목은 "청년취업사관학교 동작구 캠퍼스 모집" 으로요. 그래서, 조금 더 알아보니 청년취업사관학교는 결국 소프트웨어, 디지털 개발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실무교육부터 취창업 연계까지 전 교육과정을 거치며, 청년들에게는 일자리를, 기업에게는 인력을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자 오프라인 교육센터이더군요. 그래서 오늘, 저는 청년취업사관학교가 어떤 교육과정과 후기가 어떤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게요.
청년취업사관학교, 소프트웨어, 디지털 개발에 힘쓰는 학교이다.
- [출처] 청년취업사관학교 홈페이지 온라인교육과정
- 실전형 웹크롤링, 비전문가를 위한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래밍 기본입문, 안드로이드 인스타그램, 풀스택개발, 모두를 위한 ALOT, 미디어 파사드 초급, XR을 위한 비주얼 코딩, 사물인터넷 등을 보신다면, 정말 디지털시대에 맞춰진 교육과정인 듯한데요.
청년취업사관학교 온라인 교육 과정
(현재는 마감했으나, 아래의 교육과정을 진행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23년에 다시 온라인 교육 과정이 오픈될 예정입니다. 아래를 가시면 최신 과정 중 연간교육일정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청년취업사관학교의 온라인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이 진행되어있었다고 합니다. 기본 입문반부터 모집하는 듯 하니, 신청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런데 그거 아세요? 대부분 무료라는 것, 그렇기 때문에 청년들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주제인 것 같아요.
2022년 12월 28일 현재 오프라인 교육과정으로 개설되고 모집 중인 과정은 두 가지 과정입니다.
- 유니콘기업 현직자에게 배우는 IT 서비스 기획자 취업캠프는 확실히 청년의 이목을 끌만한 주제인 듯싶네요. 실제로 네이버로 "리얼후기"를 찾아보니, 부트캠프와 아래의 유니콘 기업 현직자에게 배우는 IT 서비스 기획자 취업 캠프를 고민하던 중 아래의 교육과정을 들었는데 "실제 강좌" 에다가 "1:1 질문을 할 수 있음" 그리고, "이론 수업만 하는 것이 아닌 적용하는 코딩 수업으로 인해 이해가 더 쉬웠음"이라는 후기글이 있던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이렇게 글을 작성하는 저도 욕심이 나는 수업이네요. 기간도 그렇게 길지 않은 것이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가서 수강을 해도 좋을 듯합니다.
청년취업사관학교 장점과 단점
청년취업사관학교의 장점
- 비용적 절감이 된다. (다른 캠프의 비용보다 절감이 된다)
- 수강자의 대부분은 비전공자이며, 비전공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 멘토 선생님을 배치하여 1:1 질문을 할 수 있어, 어려움이 생겨도 극복할 수 있다.
-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다양한 친우를 만날 수 있으며,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더욱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
- 강의의 커리큘럼이나 과제의 난이도 조절 그리고 퀄리티가 높은 편이다.
청년취업사관학교의 단점
- 자신이 한 만큼의 역량을 가질 수 있다. (이건 어느 교육과정이나 마찬가지인 듯싶습니다)
- 자신이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거나 수업을 게을리 듣는 경우 적응할 수 없다.
- 과제 수행을 위한 밤샘작업이 있을 수 있다.
이지만, 대부분의 후기나 교육수강생들은 단점을 많이 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료로 지원을 받은 경우도 많고, 눈높이에 맞춘 수업과 이론만 주야장천 말하는 수업이 아닌 수업의 퀄리티가 꽤 좋은 편이라서인 듯싶습니다.
청년취업사관학교의 경우 서류 심사 후, 코딩 테스트, 그리고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고 합니다.
- 하지만, 각 과정마다 절차는 상이하기 때문에 특정 교육에 대한 선발절차가 궁금하시다면 직접 전화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년취업사관학교 현재 올라온 2023년 오프라인 교육 연간일정입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공무원교육이나 전문직 교육과 같은 장기간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오프라인교육을 추천드려요.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학생들끼리의 긴장감과 피드백은 돈 주고도 사지 못하니깐요.
이렇게 글을 작성하다 보니 저도 배우고 싶은 과정이 눈에 보이네요.
비전공자도 이제 두려워하지 말고,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더 많은 내용을 보고 싶다면 구글이나 네이버에 "청년취업사관학교"를 검색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