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요금소 부근(1차,2차,3차로) 버스 사고 처리 중
2023년 1월 20일 저녁 6시 23분 서울요금소 부근에서 버스 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판교 분기점을 1KM 지난 지점이라고 하는데요. 지금 현재 버스 사고 처리 중이기 때문에 버스 전용차로를 포함한 대부분의 차로가 막혀 이동이 어려운 상황이며, 나머지 차량들은 하위 도로로 조심스럽게 빠져나가고 있지만, 도로의 사고로 인하여 8KM 이상이 정체되고 있다고 합니다.
위의 사고로 인해 현재 1명이 중상이며, 20여 명이 경상을 입었다고 뉴스 보도되었는데요. 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서는 연휴기간 동안 혹은 연휴기간이 지나면서도 다른 증상이 없는지 세심히 체크하여 빠른 회복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설 연휴 교통안전 준수, 한 번만 더 읽고 가시길 바랍니다.
✅ 졸음운전 금지
최근 5 년간 고속도로 사망사고의 약 70%는 졸음운전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졸음운전의 경우 혈중 알코올농도 0.17% 만취상태에서 운전하는 것과 비슷한 영향을 주는 매우 위험한 행위라고 합니다.
✅ 전 좌석 안전띠 착용
안전띠 착용만으로도 큰 부상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할 때 안전띠를 착용한 사람과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통계를 분석한 결과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은 살마이 안전띠를 착용한 사람보다 무려 5배나 사망률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설 연휴 동안 뒷 좌석에 동승하는 사람들도 반드시 안전띠를 착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반려견과 함께 이동 시 반려견은 하우스 안으로,
반려견의 훈육 상태가 양호하다 할지라도, 차량 이동 시 반려견은 하우스 안에 있는 것이, 반려견에게 있어서, 주인에게 있어서도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조수석에서 반려견을 안고 타는 경우처럼 위험한 행위는 없으니, 다소 짐이 많으시더라도, 반려견은 하우스 안으로 들어가게 한 후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 과속 금지
설 연휴에 교통량이 급증하는 만큼, 안전 속도를 유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설 연휴에 차가 막히면서 조금씩 악셀을 밟다가 떼다가를 반복하게 되는데요. 점차 교토량이 없는 곳에 진입하면서부터 과속을 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갑작스럽게 속도를 높이는 경우 인명 사고와도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